본문 바로가기

각종 생활정보

도배 - 실크벽지의 유해성! 아토피 주의


이미지 출처 - 구글 (Google)



도배 - 실크벽지의 유해성! 아토피 주의



안녕하세요. 오늘은 실크벽지의 유해성과 관련한 내용을 자세히 다뤄보기로 할게요.

실내 인테리어나 리모델링에서 가장 기본적인 작업 중 하나가 '도배'입니다.

내 집뿐만 아니라 전셋집 같은 경우도 이전 세입자가 나가고 새로운 세입자를 맞이할 때, 보통 도배와 장판을 기본으로 시공하게 됩니다.

위 경우에 도배 시 벽지를 선정하게 되는데요. 조금 더 예뻐 보여서... 조금 더 화려해서... 내구성이 합지보다 좋다고 해서... 등등의 이유로 '합지 벽지' 보다 더 많은 비용을 들여서 '실크벽지'를 선택하시기도 합니다.

그런데, 혹시 알고 계시나요???

사실 '실크벽지'는 포름알데히드, 톨루엔, 벤젤 등 인체에 유해한 물질을 계속적으로 실내공기 중으로 방출하는 폴리염화비닐(PVC) 벽지입니다.

결과적으로 5년... 10년... 또는 그 이상... 유해 물질의 방출 정도가 아주 서서히... 아주 조금씩... 약해질 뿐, 계속적으로 실내 공기질을 망가뜨리면서 우리 인체에 유해하게 작용하게 됩니다.



이미지 출처 - 구글 (google)



다시 아래 'KBS1'에서 방영되었던 '실크벽지의 유해성'과 관련한 이미지들을 확인해 볼까요?


이미지 출처 - 구글 (Google)



위 이미지들에서도 보실 수 있듯이 실크벽지로 인한 실내공기 중의 유해 물질들로 아토피 피부염, 천식, 여성의 경우 유방암, 난소암 등 관련 질병들의 발병률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.

현재, 친환경이니 유해 물질을 획기적으로 줄였다느니 하는 실크벽지들이 몇몇 시판 중인데 기존 실크벽지에 비해 엄청 고가이고요. 유해 물질에 관련한 내용들은 여전히 의심스럽기만 합니다.

특히, 어린 자녀를 둔 가정이나 아토피 피부염 증상이 있는 경우라면 비용이 좀 많이 발생되더라도 '천연벽지' 시공이 가장 나은 선택일 거고요. 천연벽지 시공이 비용적으로 부담되신다면 천연 도배풀을 이용한 합지 시공이 가장 좋은 선택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.

저 같은 경우는 둘째 딸아이가 두, 세 살 때 인터넷에서도 보기 힘들 정도로 심한 전신 아토피로 만 2년간 투병하였었고... 와이프는 하루 한, 두 시간 정도를 겨우 눈을 붙이면서 둘째 딸아이가 스스로를 긁지 못하게 하여 전신 아토피를 완치시켰던 아픈 기억이 있습니다.

그런 아팠던 기억으로 인해 그때부터는 아토피 피부염과 관련된 내용은 꼭 챙겨서 공부하고 기억하려 애쓰고 있어요.

여러분들도 '실크벽지의 유해성'을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.

오늘 포스팅한 '도배 - 실크벽지의 유해성'의 내용으로 궁금점이 조금 풀리셨나요?

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의 '공감(♡)' 클릭 부탁드리고, 남기실 말씀이나 질문 있으시면 '댓글' 남겨 주세요.